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합격을 위한 가장 정확한 이야기,
김윤환 논술에 있습니다.

합격수기 게시판

2024학년도 단국대 수시 경영학과(논술 전형) 합격 : 우현욱(영동고)

관리자 2024-02-04 22:23:50 조회수 15

안녕하세요. 2024학년도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논술 우수자 전형에 최초합격한 우현욱입니다. 작년 수능을 준비하면서 논술 공부를 병행하였고 최저를 맞추지 못하여 모두 떨어졌습니다. 올해에는 최저 없는 대학들을 목표로 논술 공부를 하였고 프리 파이널과 파이널 기간에 지원 학교별 수업을 찾다가 김윤환 선생님의 수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1. 김윤환T 강의 및 논술 첨삭에서 도움이 된 점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는 학교마다 가지고 있는 문제 특징들을 정확히 분석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게 설명해주십니다. 특히 매 수업이 시작할 때 나눠주시는 다양한 질 높은 자료들이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합격생 우수 답안과 지문 분석은 기본이고 파이널 준비 학교의 추가 기출, 정규반을 듣지 못한 저와 같은 학생들도 수업을 따라오기 쉽게 만들어주신 자료들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시험 전날 혹은 당일날 이제까지 배운 내용을 복기할 수 있게끔 학교별 자주 출제되는 주제, 구조와 같은 특징들을 세세하게 잘 정리해놓은 자료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나 올해 수능은 보지 않고 논술 공부만 한 저에겐 자주 출제되는 생활과 윤리, 사회 문화 관련 개념들을 정리해놓은 읽기 자료를 통해 이와 관련된 지문들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된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강의 내용과 방식에 있어서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는 제 귀에 물 흐르듯이 들어왔습니다. 주범수효목과 같이 김윤환 선생님만의 개념어를 이용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고 어렵고 독해하기 까다로운 지문이 나오면 다양한 예시들을 들어 생각을 더 넓혀주셨습니다. 또한 매 시간 지문을 분석하기 전 문제 구조를 자세히 분석해주셔서 글의 전체적인 구조와 적어야 될 순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논술 첨삭 역시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세밀한 첨삭으로 인해 제가 간과했던 비문이나 표현 단어들을 확인할 수 있었고 추가적으로 첨삭 선생님들께서는 제가 지니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해주시고 조언해주셨습니다. 이런 점들 때문에 첨삭을 하며 자신감을 얻게 된 것 같고 적극적으로 질문하여 첨삭 시간을 극한으로 활용하였습니다. 프리 파이널과 파이널 기간에만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지만 선생님의 명확하고 체계적인 강의와 첨삭 시스템을 통해 저는 더 큰 자신감과 확신을 얻고 공부하였습니다.

 

2. 자신만의 논술 공부법


제가 공부한 시간들을 되돌아보면서 가장 기초적이지만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논술 공부를 학원 수업뿐만 아니라 매일 1시간정도 수업 들은 내용을 복습하였습니다. 지원하는 학교의 기본 특징들을 지키되 그 안에서 어떻게 하면 자신의 글이 차별성을 가질 수 있는지 다양한 표현들을 고민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파이널 전에는 최대한 글 쓰기 실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였고 파이널 기간에는 어떠한 문제가 나오든 시간 분배 기준에 맞게 적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논술은 실전 감각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매번 나눠주시는 합격생 모범 답안과 제 글을 비교해가며 전체적인 구조를 파악하고 좋은 표현들을 메모하면서 공부하여 점점 실력이 향상되었던 것 같습니다. 첨삭지도 여러 번 정독하고 계속해서 글을 적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논술만 바라보고 공부한 학생으로서 논술에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간절함을 잃지 않고 꾸준히 공부한 점이 합격의 첫 단추이자 마지막 단추였다고 생각합니다.

 

<김윤환T와 첨삭팀의 축하 한마디>

첨삭T : “아마도 한 번 준비했던 논술 전형을 다시 준비하면서 느꼈을 불안과 아쉬움이 적지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이지만 매우 성실하게 논술 준비를 한 현욱 학생이기에 결과적으로 대학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특히 최저기준이 없는 대학에 합격한다는 것은 오직 글쓰기 실력 하나로 이를 성취한 것인데, 논술 준비에 박차를 가했던 현욱 학생이라면 충분히 이를 증명해냈다고 생각합니다. 짧았지만 간절하고 강렬하게 논술을 준비한 현욱 학생이기에 좋은 결과를 얻어낸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노력과 실력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 앞으로의 길을 걸어가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대학 합격을 축하합니다.

 

"When life gives you lemons, make lemonade." (인생이 당신에게 레몬을 준다면, 레모네이드를 만들어라.) - Elbert Hubbard

0 개의 댓글

0/2,000 Byte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