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 김윤환 논술 알림방 > 합격수기 게시판

합격수기 게시판

2017 연세대 독어독문학과 수시 합격 : 박희령(OO고)

김윤환 2017-01-27 15:53:02 조회수 445

교재가 정말 탄탄합니다! 문제의 해설과 선배들이 쓰신 예시답안과 선배들의 팁 등도 교재에 다 포함되어 있어 선생님의 강좌와 더불어 학습효과가 극대화되었어요. 강의 듣고 나서 교재 정독하면서 복습까지 한 게 진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실방이라는 강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초부터 실전 합격까지 커리가 진짜 튼튼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지방에 살았고 기숙사 학교여서 야자 빼고 학원다녀오거나 주말에 학원 가는게 시간과 체력 부담이 정말 심했거든요. 학원의 질?도 좀 의심스러웠구요 ㅠㅠ 그래서 논술로 가야되는 걸 알았지만 학원 등록안하고 그냥 소신껏 김윤환 쌤 인강 등록하고 야자 끝나고 기숙사 들어와서라든지 시간 짬내서 틈틈이 들었어요. 지방이었지만 서울 유명 학원 다닌 것만한 효과를 얻은 것 같아요. 저는 논술 올인형은 아니었기 때문에 내신과 논술, 정시까지 한꺼번에 준비하느라 정말 부담이 많이 되었는데, 인강 들으면서 학원비 아끼고 야자 시간도 세이브하면서 안전하게 논술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원한 과가 올해 유독 경쟁률이 세서 정말 불안했는데 그냥 강좌에서 들은 것 기억하고 교재랑 선생님이 제공해주시는 자료 차분하게 읽고서 그렇게 치러 갔는데, 결국 합격했네요. 저도 진짜 안 믿겨요 논술로 대학가는건 진짜 로또인줄만 알았거든요ㅠㅠ 하지만 강좌 열심히 듣고 스스로 답안 열심히 작성하고, 교재 복습하면서 저도 모르게 실력이 차곡차곡 쌓인 것 같아요. 7명 뽑는 과에 이렇게 논술로 최초합할줄은 정말 몰랐어요. 내년에 대학교 가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윤환 쌤의 대학교 후배가 되어서 기쁘네용 호호

 

인강 꼬박꼬박 듣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자기가 직접 써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제가 쓴 답안과 모범 답안을 비교해가면서 스스로 첨삭도 해보고, 답안 재작성 여러번 해가면서 점점 완성시켜갔어요. 그리고 평소에 신문 사설 자주 읽었고, 제시문 읽을 때에 최대한 다각적이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논술은 지원할 당시에도 그렇고, 지원한 후에도 경쟁률 때문에 붙지 못할거라는 불안감이 진짜 심한 전형이잖아요ㅠㅠ 하지만 꼭 믿음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절대로 논술은 순수 운만으로 합격하는 것이 아닙니다! 운도 물론 작용하겠지만, 평소 논술 공부해왔던 노력은 절대로 배신하지 않을거라 믿습니다. 논술 지원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계속 미루지 마시고 이번 겨울방학부터(3 전 겨울방학) 슬슬 개념강좌 시작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선생님을 좀 늦게 접해서 3학년 중순쯤 되어서 커리타기 시작했는데, 내신과 논술과 정시를 한꺼번에 달리려니 좀 힘들었거든요 ㅠㅠ 여러분들은 현명하게 지금부터 논술준비 차근차근 하셔서 나중에 시간과 학습량 부담안가지고 안정적으로 논술 공부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또 정시 준비 정말 열심히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최저 미충족해서 논술 탈락하는게 진짜 제일 안타깝습니다ㅠㅠ 논술 공부 일년동안 열심히 했는데 최저 때문에 기회를 날릴 순 없잖아요! 국영수는 물론이고, 탐구도 열심히 대비하셔야 해요. 생각보다 사탐이 발목잡는 경우가 꽤 있더라구요. 정시 자신없더라도, 최저는 맞추도록 수능 공부 정말 열심히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김윤환쌤 강의듣고 내년에 꼭 원하는 대학 논술로 합격하시길 바라요 화이팅!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