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합격을 위한 가장 정확한 이야기,
김윤환 논술에 있습니다.

합격수기 게시판

2020 가톨릭대 수시 중국언어문화학과(논술 전형) 합격 : 박선정(영등포여고)

김윤환논술 2020-02-06 22:11:25 조회수 526

2020 가톨릭대 수시 중국언어문화학과(논술 전형) 합격 : 박선정(영등포여고) - 김윤환T 강의 및 논술 첨삭에서 도움이 된 점

먼저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는 논술의 기본적인 부분부터 그 대학교 논술에 있어서의 주요한 부분들을 확실하게 설명해주시는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학교의 논술 문항들을 통해 그 문항을 풀기 위해 기반이 되는 기본 사항들을 먼저 알려주시고 그 다음에 단계적으로 그 문항과 같은 유형에 대한 설명,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문항만의 요점과 그에 대한 답을 논리적으로 어떻게 풀 것인가에 대한 설명을 통해 각각의 문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한 문항의 이해 후에 제시문을 함께 읽어보고 제시문의 전반적인 흐름과 내용, 그리고 그 안에서 중요한 키워드를 집어주시고 답안에 있어 꼭 쓰면 좋은 구절이나 단어들을 표시해주셔서 제시문에 대한 이해 역시 굉장히 수월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이렇듯 그 대학교의 논술의 유형들과 스타일의 세세한 분석을 통해 스스로도 복습이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논술 첨삭 역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집에서 혼자 대학교 논술 문제를 풀고 스스로 첨삭을 해보는 것은 사실상 정확한 첨삭이 불가능한데 학원에서의 첨삭은 일단 정확성이 높고 고쳐야 할 부분들을 잘 집어내어 주시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문제를 풀어보기만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쓴 답안의 첨삭을 통해 문항에 있어 생각해내지 못한 부분과 제시문에서 놓친 부분들, 그리고 답안을 쓸 때에 실수한 부분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한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정확한 원고지 교정법이나 논술 원고지 작성에 있어 기본적인 부분들도 다시 한 번 익힐 수 있었고 그 대학교가 원하는 답안이 대체적으로 어떠한 스타일인지 역시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자주 실수하는 부분들은 고쳐나갈 수 있었고 그 대학교의 합격권에 들 수 있는 답안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의 시간에 대학교의 예시 답안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합격권의 답안들도 읽어볼 수 있어 굉장히 폭넓은 시야를 가지고 논술 답안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강의와 논술 첨삭에 있어서 굉장히 많은 도움을 받았고 그것이 합격권의 답안을 작성하도록 지도해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만의 논술 학습법 일단 학원에서 받은 첨삭과 자료나 해당 대학교 홈페이지의 논술 가이드북과 자료들을 활용했습니다. 먼저 대학교 홈페이지의 논술 가이드북은 한번쯤 읽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대학교가 어떠한 스타일인지 대충은 익혀두고 난 후에 접근을 하는 것이 훨씬 수월하다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첨삭을 받고 난 후에 원고지에 표기되어 있는 어떤 부분을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등의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자신이 어떤 부분에서 어떠한 실수를 자주 하는지를 익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자주 하는 실수들을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를 스스로 생각해서 따로 메모나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점차 그 실수를 고쳐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원에서 받은 자료와 대학교 홈페이지의 자료들을 활용하는 것 역시 굉장히 중요합니다. 일단 학원에서 받은 자료들은 집에서 꾸준히 읽어보고 복습을 해줍니다. 대학교 홈페이지에서는 예전 년도의 문제들 중 필요한 것들을 뽑아 혼자 읽어보고 풀어보는 것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자만의 논술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꺼번에 많은 양을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이라도 매일 꾸준하게 해야 논술에 있어서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0 개의 댓글

0/2,000 Byte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