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합격을 위한 가장 정확한 이야기,
김윤환 논술에 있습니다.

합격수기 게시판

2020 이화여대 수시 사회교육과(학생부종합 전형), 경인교대 초등교육과, 춘천교대 초등교육과 합격 : 임채은(성덕고)

김윤환논술 2020-02-07 00:04:57 조회수 657

2020 이화여대 수시 사회교육과(학생부종합 전형), 경인교대 초등교육과, 춘천교대 초등교육과 합격 : 임채은(성덕고) - 김윤환 선생님 강의와 구술 시뮬을 하며 도움이 된 점

3이라는 시기에 개인적으로 시간을 들여 시사 이슈를 살펴보고 이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김윤환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며 시사 이슈를 선생님과 함께 정리해볼 수 있었습니다. 또 그 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해볼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으로서 당연히 고민해보아야 할 교직 생활을 할 때 발생 가능한 상황 혹은 문제들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는 한 문제에 대해 교육적 측면, 사회적 측면 등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등 논리적으로 말하는 것이 중요함을 계속 강조해 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 매시간 논리적으로 말하는 법 등을 가르쳐주셔서 그 내용을 생각하며 이후 구술 시뮬을 할 때 이를 참고하여 더 체계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선생님과 함께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후 구술 시뮬을 진행했을 때에는 여러 문제에 대한 저만의 의견을 정리하여 논리적으로 말을 내뱉는 방법을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던 것을 입으로 내뱉기 위해 말할 내용을 구조화시키는 과정이 어려웠는데, 반복적으로 면접 연습을 하며 더욱 침착하게 중요한 키워드만을 기억하여 좀 더 논리적으로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었습니다또한, 경인교대의 토의 면접을 대비하기 위해 참여하였던 구술 시뮬 시간에 새로운 친구들과 면접 연습을 하였습니다. 이때, 토의 면접이 진행되는 방법을 미리 익힐 수 있었고 실제 면접을 보러 갔을 때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토의 면접을 연습해보며 토의란 개개인의 의견을 종합해 발표하는 것이 아닌 여러 친구의 의견을 경청하며 그 의견에 더 좋은 의견을 덧붙여 여러 의견을 모아 각 조의 의견을 발표하는 것임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구술 시뮬을 통해 면접 시 저의 태도를 영상으로 살펴보고 수많은 질문에 대답해보며 저만의 생각을 계속해서 정리해 나가며 면접에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구술 학습법 저는 면접에 대비하고자 생활기록부의 내용을 반복적으로 읽어보며 잘 알지 못하는 내용은 생활기록부의 빈 공간에 따로 정리하였습니다. 이후 생기부에서 받을 만한 질문을 스스로 만들어보며 이에 대해 스스로 답해보았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여러 활동에 참여했던 저의 모습을 되돌아볼 수 있었고 그때 배웠던 내용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보며 저만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또한, 저는 구술 시뮬에서 여러 선생님으로부터 공통적으로 받은 피드백 내용을 살펴보며 말이 빠르다는 점을 고치기 위해 항상 천천히 말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천천히 말을 해야 함을 계속 머릿속으로 되새기며 구술 시뮬에 참여하다 보니 정말로 말하는 속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0 개의 댓글

0/2,000 Byte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