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합격을 위한 가장 정확한 이야기,
김윤환 논술에 있습니다.

합격수기 게시판

2024학년도 서울교대 정시 초등교육과 합격 : 유영선(보평고)

관리자 2024-03-07 10:15:16 조회수 1,130

 저는 면접에 정말 자신 없는 학생이었습니다. 오로지 면접을 준비해야한다는 것 때문에 면접 비중이 높은 서울교대가 아닌 다른 교대에 지원하는 것을 고려해 볼 정도로 면접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교사라는 꿈이 있었고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결국 면접이라는 과정을 거쳐야한다는 생각에 서울교대 정시전형에 지원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기출문제와 면접 교재를 보며 혼자 준비하였지만 혼자 하는 것에 한계를 느껴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고, 아토즈 학원에서 5일 동안 진행한 서울교대 파이널 수업을 듣고 서울교대에 합격했습니다.


1. 김윤환T 강의 및 구술 시뮬레이션에서 도움이 된 점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매일 진행했던 시뮬레이션 수업이었습니다. 시뮬레이션 수업은 아토즈 학원에서 제공하는 서울교대 예상 문제 2세트를 한명씩 교실 가운데에서 실제 면접처럼 연습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바로 문제를 읽고 대답하는 연습을 하면서 긴장되는 면접장에서 침착함을 유지하고 답변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면접장에서의 기본적인 태도를 배우고, 다른 학생들이 하는 것을 보고, 실전 연습을 하면서 스스로의 태도를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뮬레이션 수업 중에 선생님께서 각 학생들의 태도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해 주시고 답변 내용 중에 보충해야 할 것들, 모범답안, 답안이 생각 안날 때에 이용할 수 있는 팁 등을 알려주셔서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일 동안 수업하는 선생님, 학생들이 달라졌기 때문에 끝까지 긴장감이 유지되었고, 저에 대해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시뮬레이션 이후에 진행된 김윤환 선생님 강의 또한 시뮬레이션에서 다룬 문제에 대한 모범답안, 비슷한 문제가 나왔을 때의 답변 방안, 찬성 반대가 나뉘는 문제의 경우 찬성 반대 각각의 입장을 구체적으로 배워 다양한 문제에 대한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풍부한 읽기자료가 제공되어 이를 활용해서 교육학, 최신 이슈에 대한 지식을 쌓고 답변을 할 때 구체적인 근거와 사례를 제시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나만의 구술 노하우


 저는 학원 수업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답변의 기본 틀을 만들었습니다. 실제 면접장에서는 긴장이 되어서, 또는 문제에 따라 답변할 내용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답변 프레임을 생각해 보면 실제 시험장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시뮬레이션 수업에서 다른 학생들이 답변할 때도 본받을 만한 태도, 하지 말아야할 태도, 좋은 답안 등을 메모하였고 제가 답변할 때에는 영상을 찍었습니다. 수업 후 저의 답변 영상과 메모한 것들을 보면서 제가 인식하지 못했던 습관을 확인하게 되었고 매일 태도를 조금씩 고쳐 나갈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답변할 때는 몰랐지만 긴장할 때에 손이 움직이고, 말하는 도중 답변 내용이 생각 날 때 말이 빨라지는 등의 문제를 확인하였고 이를 의식적으로 고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0 개의 댓글

0/2,000 Byte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